-‘엑소’ 2년 연속 대상 수상…신인상 수상한 ‘워너원’ 한류스타 계보 이어간다
-별들의 향연, 초호화 라인업과 압도적 스케일로 독보적인 시상식으로 자리매김

대상 배우 김희선
풍성한 상으로 잠실벌을 뜨겁게 달군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에서 배우 김희선과 아이돌그룹 엑소(EXO)가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김희선과 엑소는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 (Asia Artist Awards/ AAA)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아시아 최고 스타에 등극했다.

베스트 아티스트상에는 남궁민, 박해진, 임윤아, 세븐틴이 이름을 올렸고, 박서준, 류준열, 지코, 7SENSES(세븐센세스·중국) 등이 베스트 스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특히 신인상에는 최근 무서운 기세로 인기몰이 중인 아이돌그룹 워너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대세를 과시했다.
대상 엑소
이날 대상을 수상한 김희선은 “먼저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다.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 식구들 그리고 저를 6개월간 힘든 내색 없이 지켜준 스태프 모두 감사하다”며 “저랑 22년째 같이 일하고 있는 대표님에게도 감사하고, 결혼 후에 의지와 열정,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잘 이끌어주신 시청자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2연속 대상을 수상한 엑소는 “지난해에도 대상을 받았는데 정말 감사하다. 엑소엘 여러분 잊을 수 없을 거다”라며 “무대에 오를 때마다 만감이 교차한다. 설렘, 긴장감, 감사함에 절대 익숙해지지 않는 엑소가 되겠다”고 화답했다.

2017 대세 아이돌로 자리잡은 워너원은 수상소감에서 “항상 연습생부터 꿈꿨던 신인상을 받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워너원을 빛나게 해주신 수많은 스태프 분들, 항상 신인의 마음으로 활동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겸손한 워너원 되겠다. 특히 워너원을 하나로 만들어준 팬들에게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신인상 워너원
한편 제2회 ‘AAA’는 수상자와 이를 축하해 주는 팬들까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수상자들의 무대 퍼포먼스를 함께 즐기고 호응하는 등 진정한 축제의 의미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욱이 25팀의 가수들이 선보인 콘서트는 시상식을 찾아온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AA A’는 아시아권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폴, 인도네시아, 베트남과 남미 아르헨티나, 북미의 멕시코를 포함한 미주지역, 유럽권까지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상자를 선정해 공정하고 투명한 진행으로 신뢰감을 높였다는 점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사진=송승진 기자 / AAA조직위원회>
수상소감 모음
#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 주요 수상자

▶ 대상
배우 부문 : 김희선
가수 부문 : 엑소(EXO)

▶ 베스트 아티스트상
배우 부문 : 남궁민, 박해진, 임윤아
가수 부문 : 세븐틴

▶ 베스트 스타상
배우 부문 : 박서준, 류준열
가수 부문 : 지코, 7SENSES

▶베스트 셀러브리티상
배우 부문 : 이준호, 박민영
가수 부문 : 에이핑크, 빅스

▶베스트 아이콘
배우 부문 : 서강준
가수 부문 : 크러쉬, 마마무, 황치열

▶ 베스트 엔터테이너
배우 부문 : 성훈, 김태리
가수 부문 :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볼빨간 사춘기

▶ 신인상
배우 부문 : 안효섭, 정채연
가수 부문 : 워너원, 프리스틴, 카드(KARD)

▶ AAA 페뷸러스
배우 부문 : 박서준, 이준기
가수 부문 : 엑소(EXO), 슈퍼주니어

▶ 인기상
배우 부문 : 도경수(EXO),
임윤아(소녀시대)
가수 부문 : 엑소(EXO)

▶ 뉴웨이브상
배우 부문 : 최태준, 공승연, 신현수
가수 부문 : 스누퍼, 아스트로, 더 램페이지(the rampage from exile tribe)

▶ 라이징스타상
배우 부문 : 강태오, 지수, 서은수
가수 부문 : JBJ, 정세운, 모모랜드, 다이아, 구구단

▶ 레전드상 : 슈퍼주니어
▶ 아시아스타상 : 수지
▶ 베스트웰컴상 : 이승기
▶ 아시아아이콘상 : 박신혜
▶ 베스트 OST상 : 에일리
▶ AAA초이스 : 민효린, 이태임, 채범희, 저스트 저그(Just jerk)
▶ 베스트 크리에이터상 : 신원호 PD
▶ AAA 삼성페이 슈퍼루키상 : 워너원

김종현 기자  todida@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