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년 6개월 만… 전 세계 80개국 시장 확보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동부대우전자의 세계 각 시장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가전제품 라인업 ‘글로벌 플랫폼(GP)’이 출시 2년 6개월 만에 누적판매 250만대를 넘어섰다.

GP는 ‘고품질 실용가전을 선보인다’는 목표로 제품설계와 개발단계부터 부품 표준화·공용화·모듈화라는 기본원칙을 적용, 글로벌 생산기지에서 생산할 수 있는 스탠다드(standard) 모델을 개발한 뒤 이를 세계의 각 시장 특성에 맞는 파생모델로 변환해 지난 2015년부터 출시한 제품이다.

지난 2015년 4월과 5월 각각 세탁기, 냉장고 제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남미·중동·유럽·아시아·CIS·북아프리카·중국 등 전 세계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총 80개국 시장에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알려진다.

이에 출시 6개월 만에 30만대, 1년 만에 70만대를 넘어선 누적판매량은 2년 6개월 만인 현재 250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GP는 소비자 분석을 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제공하고 제품 본연의 기능을 극대화한 소비자 중심의 제품”이라면서 “전 세계 각 나라의 시장 분석과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 현지 맞춤형 글로벌플랫폼 파생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점유율과 수익을 동시에 얻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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