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민들의 추억과 애환이 담긴 각종 전주 관련 기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전주시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시청 로비에서 ‘도시의 기억을 걷다’를 주제로 한 제2회 시민이 모은 전주 기록물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주 기록물 전시회에서는 앞서 진행된 전주 기록물 수집공모전 입상작을 중심으로 기증의 날과 기증 캠페인을 통해 시민이 모은 전주 관련 기록물 40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주요 기록물은 1920~60년대 전주 일대기를 담은 사진 및 문서, 1959년 전동성당 학생회 창간호 성우(聖友), 1930년대 가족앨범 및 도조문서, 1911년 신약전서, 총 447개월 동안의 월급봉투 등을 총망라한 다양한 형태의 기록물들이다.

특히, 제3회 수집공모전 대상으로 선정된 1963년 전주종합경기장 건립 당시 전주천의 모래와 자갈 채취부터 경기장 완공까지의 모든 과정을 기록한 136점의 사진도 전시기간 내 만나볼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전시회 첫날인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 기록물 기증자와 기록관련 지역의 원로, 전주시 민간기록물관리위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기록물 수집 관리 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초청할 계획이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존가치가 높은 민간기록물을 전주의 기록자산으로 보존 및 활용하기 위해 ‘시민이 모은’ 전주 기록물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