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으로 선정돼...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모든 자동차 생활’ 맞춤 서비스

롯데렌터카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7 웹어워드 코리아 회원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웹 전문가 3천여 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총 74개 분야에 걸쳐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최고상을 발표했다.
 
롯데렌터카는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회원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객이 자동차 이용에 관한 모든 서비스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누구나 쉽게 이용하도록 ‘Simple & Easy’ 유저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고객 서비스 혁신을 이뤄낸 것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롯데렌터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고객들이 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등 다양한 차량 이용목적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풀라인업 자동차 생활 서비스을 제공한다. 
롯데렌터카, 나의 자동차 생활백서
롯데렌터카 홈페이지는 고객의 개별화된 차량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절차를 보다 간단하고, 쉽고 신속하게 함으로써 서비스 접근성 및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최근 다양해진 브라우저(IE, 크롬) 대응을 위한 호환성을 강화해 고객 이용 편의를 높이고, 고객 관점의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주제에 맞춰 스토리텔링형 상품과 서비스 페이지로 구성됐다. 차량을 소유하는 오너드라이버 시대에서 이용자 중심의 유저드라이버 시대로의 전환에 맞춰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렌탈 IMC팀장 최근영 부장은 “롯데렌터카 고객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롯데렌터카가 제공하는 자동차 생활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결과 2017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여 아시아 No.1 렌터카 브랜드에 걸맞은 업계 선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