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일요서울ㅣ정치팀] 황교안 전(前) 국무총리는 25일 법무부 장관 재임 당시 자신이 검찰에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사건 관련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반박하고 나섰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전날 황 전 총리에 대한 수사 필요성까지 언급한 가운데 자신의 무고함을 적극적으로 해명한 것으로 해석된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문의 반박 글을 올리고 “저는 검찰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바가 전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전 총리는 “일부 언론 등의 보도 요지는, 제가 검찰에 압력을 행사하여 국정원의 2012년 대선 개입 사건 수사를 방해했고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결국 위 사건을 기소하자 그의 혼외자 의혹을 이유로 채 전 총장을 강제 퇴임시켰다는 것”이라며 “그러나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당시 특별수사팀 구성에 대해서도 지원하였을 뿐 아무런 방해를 한 일이 없다”라며 “채 전 총장도 최근 언론인터뷰에서 윤석열 당시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장을 팀장으로 하는 수사팀을 구성하는 데 대해 저는 이의를 달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자신이 채 전 총장에게 혼외자 의혹을 이유로 사퇴를 종용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도 “감찰 요구가 강하게 대두하었습니다만, 저는 이 모든 것을 막고 채 전 총장 스스로 해명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줬다”라며 “그러나 사태가 자꾸 커져가는 데도 채 전 총장은 특별한 대응이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저로서는 마지막까지도 혼외자 존재 사실을 부인하고 있던 채 전 총장에 대해 스스로 해명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주려고 한 것인데, 이를 거꾸로 왜곡하고 있는 것”이라며 “마치 국정원 대선개입사건과 혼외자 사건이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말하고 있으나, 두 사건은 전혀 별개의 사건”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사실과 다른 이런 이야기들이 계속 나오고 이것이 진실인 양 보도되는 현실, 참으로 안타깝다”라며 “그러나 왜곡이 계속되고 있고, 국민들께서 정확한 진상을 아셔야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