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엔 평년보다 춥겠으나 낮 기온은 영상권으로 회복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고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밤까지 예상 적설량은 5㎜ 미만이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10도 내외로 떨어져 평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다만 낮부터 고기압의 중심이 남해상으로 남하하면서 비교적 따뜻한 서풍이 유입돼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수원 -6도, 춘천 -13도, 강릉 -2도, 청주 -6도, 대전 -5도, 전주 -4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2도, 제주 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1도, 강릉 7도, 청주 1도, 대전 4도, 전주 5도, 광주 7도, 대구 7도, 부산 9도, 제주 9도 등으로 오르겠다.
 
바다의 물결은 0.5~3.5m를 기록하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낮부터는 고기압의 중심이 남해상으로 남하하면서 비교적 따뜻한 서풍이 유입돼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