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3일 바른정당을 ‘빚덩어리’라고 지적한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에게 공개 사과를 요구하며 경고하고 나섰다.
 
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의원이 말한 빚덩어리는 명백한 허위사실이고 바른정당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것”이라며 “박 의원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하고 만약 사과를 하지 않으면 반드시 그 다음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그는 “박 의원은 제가 지난 대선에서 (득표율) 10%도 받지 못해 선거비용을 보전 받지 못했고 (양당 통합 시) 이 빚덩어리를 국민의당이 껴안아야 한다고 했다”며 “저는 지난 대선에서 TV, 라디오, 포털 광고도 못했고 선거유세 차량, 선거 운동원도 제대로 쓰질 못했다. 그렇게 정말 저비용 선거를 치른 결과 돈이 남았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지금 바른정당의 부채는 제로(0)”라며 “거짓말, 허위사실로 국민을 호도하는 것은 한국정치에서 반드시 청산 돼야 할 구악”이라고 맹비난했다.
 
앞서 전날(2일) 박 의원은 채널A의 시사예능 프로그램 ‘외부자들’에 출연, “유승민 대표는 지난번 선거에서 10%도 안 되는 득표율로 선거비용 보전을 못 받았다. 빚덩어리”라며 “이걸 국민의당이 껴안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