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대표적 친안철수계로 꼽히는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은 21일 통합 반대파 수장 격인 박지원 의원을 향해 “호남팔이, DJ팔이 그만하고 호남의 미래를 위해 정계은퇴를 준비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도 해도 너무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쓰기로 마음을 먹었다”면서 통합 반대파를 작심한 듯 비판했다.
 
그는 통합 반대파가 통합 추진 과정을 ‘독단, 밀실 처리’ 등으로 반발하는 데 대해 “정치활동을 시작한지 26년 동안 수많은 당의 창당, 분당, 통합, 합당 과정을 지켜봤지만 이번 통합 과정보다 더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진행된 적은 없었다”며 “의원총회, 지역위원장 회의, 각 권역별 당원간담회를 거쳐 정당사상 최초로 전당원투표로 당원들의 의사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는 투명하고 민주적 과정이었다”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통합 반대파는 안철수 대표를 향해 입에 담지 못할 막말과 유치한 비난을 일삼았다”며 “참을 만큼 참았지만 이제는 급기야 국민의당을 붕괴시키려고 당내에서 창당을 하려는 비도덕적이고 해당행위를 일삼는 정치형태를 보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이들이 추진하는 개혁신당에 대해 “민주당 2중대당, 박지원당, 호남고립당 등이 더 어울릴 거 같다”면서 “구태정치, 기득권정치로 상징되는 박 의원 등 호남중진의원들이 주도하는 정당을 어느 국민이 개혁으로 생각하겠느냐”며 반문했다.
 
그는 “이 땅의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고 국민 통합의 방향타 역할을 해온 호남정치가 어쩌다가 구태정치, 기득권 정치로 낙인찍히고 있는지 참으로 안타깝다”며 “박지원 의원의 공이 상당히 크다”고 일침을 날렸다.
 
이어 김 대변인은 “호남정치를 전국화하고 영향력을 확대 하려면 호남에서의 시대교체, 인물교체가 필수적”이라며 “국민의당 초재선 의원들과 호남의 많은 인재들이 유력정치인으로 나아 갈수 있도록 길을 열어줄 생각을 해야 할 때”라고 박 의원의 정계은퇴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