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봉송 주자 153명 모집, 선발주자 유니폼 ․ 운동화 등 용품 지원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20일부터 28일까지 제57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자 153명을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현재 진주시 거주자로 1Km 내외를 10분 이내 체력 부담 없이 완주할 수 있는 사람이며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성화봉송 주자는 우리시 지역문화 특성을 고려해 성화 봉송구역 소재지 읍․면․동 거주자를 우선 선발하며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균형 있게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주자는 성화봉송 교육과 예행연습 등 사전교육을 거쳐 성화를 봉송하게 되며 유니폼, 운동화, 헤드밴드 등 개인 소요물품을 지급한다.
 
봉송은 구간별 주주자 1명, 부주자 2명, 호위주자 6명이 한 팀을 구성해 1Km 이내를 봉송하게 되며, 성화구간은 총 25개 구간으로 주자 및 차량으로 봉송하게 된다.
 
성화는 오는 4월 27일 김해시 구지봉에서 채화해 진주시 읍․면․동 주요지점 봉송을 거쳐 개회식 당일 종합경기장에서 최종주자가 성화대에 점화하게 된다.
 
올해 경상남도민체육대회는 ‘뭉쳐라 진주에서 솟아라 경남의 힘’이라는 슬로건으로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18개 시ㆍ군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명예를 걸고 경쟁을 벌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