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동물 구조 신고를 받고 포획 활동 중 교통사고로 순직한 소방관과 교육생 2명에 대한 합동 영결식이 2일 오전 유족과 소방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영결식은 순직한 소방관과 교육생 2명의 유족을 비롯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800여 명이 슬픔에 잠긴 채 이들의 마지막을 함께 했다.
 
순직한 소방관은 지난해 말 동료 소방관과 결혼한 신혼이란 사연이 알려지며 주위의 안타까움을 더했다.
 
<뉴시스>
 순직 소방관 김신형 소방교(28)에게는 1계급 특진과 함께 옥조근정훈장을 추서한 데 이어 오는 16일 임용을 앞둔 김은영씨(29)·문새미(23) 교육생에 대해서도 사고 당시 직무 행위로 숨진 것으로 보고 순직 공무원에게 주는 옥조근정훈장이 추서됐다.
 
순직자들의 유해는 세종 은하수 공원에서 화장을 거쳐 이날 오후 국립대전현충원 내 소방공무원 묘역에 안장된다.
 
이들은 지난달 30일 오전 9시 27분경 충남 아산시 둔포면 43번 국도(아산 방향)에서 "개가 줄에 묶여 도로에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가 25t 화물차가 추돌한 소방펌프차에 치여 안타깝게 목숨을 잃었다.
 
경찰은 소방차를 추돌한 60대 화물차 운전자를 교통사고처리 특례 등에 관한 법률 위반혐의로 구속 수사 중이다.
 
이날 영결식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남궁영 충남지사 권한대행, 유승민 바른미래당 대표, 양승조·이명수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와 유가족,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