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임명된 이목희 전 의원 <뉴시스>
靑, 민주당 재선 의원 출신 노동전문가 임명
2016년 비서관 월급 상납 논란 휩싸이기도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바른미래당은 3일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이목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임명된 데 대해 “인사는 만사라고 하는데 문재인 정부의 낙하산 투하 인사는 망사를 넘어 참사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전 의원은 지난 20대 총선을 앞두고 비서관 월급을 상납 받아 유용한 사실이 드러나 공천에서 배제된 인사”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또 2006년에는 파견 허용 업종을 전면 확대하고 비정규직 사용기간을 3년으로 늘리는 비정규직 관련 법안 개정을 주도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전 의원은 파견근로 개악, 월급 상납 유용 (논란에) 책임을 져야 할 인사”라며 “조국 수석을 비롯한 청와대 인사 검증팀은 어떻게 검증을 하길래 매번 최악의 인사만을 딱 집어내 낙하산을 펼쳐주는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일자리 창출할 의지가 있다면 당장 이번 임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했다.
 
앞서 지난 2일 청와대는 지방선거 출마로 공석이 된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이 전 의원을 임명했다. 이 전 의원은 노동운동가 출신으로 17, 19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 전 의원은 2016년 총선을 앞두고 자신의 비서관 월급을 매월 상납 받아 유용했다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이 전 의원은 당시 이에 대해 “모르는 일이었다. 보좌진이 이런 일을 했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았다”고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