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양승동 KBS 사장 임명을 강행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인정할 수 없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한국당 소속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방송법 개정안을 통과시켜 정권홍위병인 사장을 집으로 돌려보낼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성명서에는 강효상·김성태·김재경·김정재·민경욱·박대출·송희경·이은권 위원이 이름을 올렸다.
 
위원들은 "참으로 오만한 정권"이라며 "MBC를 광우병2로 만들더니 결국 KBS마저도 무참하게 짓밟았다. 국민의 방송은 어디 가고, 청와대와 언론노조만을 위한 방송을 만드느냐"고 주장했다.
 
그들은 "이 정권은 방송장악의 달콤함에 중독돼 논과 귀가 먼 것이냐"며 "양 후보자에 대해 KBS 내부 구성원들조차 '부끄럽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KBS노동조합·KBS공영노동조합·KBS노동조합 시도지부장도 물러나라고 한다"며 "또 한국당·바른미래당·대한애국당 등 국회의 과반이 반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원들은 또 "양 후보자의 부적격 사유는 차고 넘친다"며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에서 법인카드를 부정사용한 것 외에도 부하직원 성폭력 사건 축소·은폐·무마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뿐만 아니라 논문표정 의혹과 다운계약서 작성 의혹 등 부적격 사유는 헤아릴 수 없다"며 "법인카드를 항공기기내, 주점에서 부정 사용했다는 추가의혹에 대해선 자료 제출조차 거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국회 과방위는 지난달 30일 양 사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당시 양 사장은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에서 사용된 법인카드 내역에 대해 "송구스럽다"면서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