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중국 발 황사가 유입되면서 수도권과 충청권 등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높은 미세먼지 농도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전국적으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으나 일교차가 크며, 강원 산지 등 일부 지역에서는 강풍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헤아려진다.
 
기상청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오후까지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고 말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북동지방에서 부는 황사가 일부 낙하하면서 오후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한 일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는 현상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으로 관측된다.
 
다만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전북 등 중서부 지역에서는 황사가 섞인 미세먼지가 들어오면서 오전 중에 '나쁨' 수준의 농도를 띨 수도 있다.
 
이날 최저 기온은 2~12도, 최고 기온은 15~24도로 여겨진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게 나타나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부 내륙 지방 등이 매우 건조한 가운데 다른 지역 또한 점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여 화재 예방에 신경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에서 0.5~1.5m로 예측된다. 동해에서는 0.5~3m 높이로 물결이 비교적 높게 일겠다. 바람도 강할 것으로 예상돼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