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명의 국회의원이 있는 민주평화당과 6명의 의원을 보유한 정의당이 공동교섭단체를 구성한지 얼마 안돼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어 의구심이 높아지고 있다.

민주평화당은 19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드루킹-민주당 커넥션' 특검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평화당은 그동안 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의혹,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검찰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검을 검토하자는 입장이었지만, 이날 특검 요구로 입장을 선회했다.

최경환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드루킹 사건의 핵심 당사자인 민주당 김경수 의원도 특검 조사를 받겠다고 밝힌 만큼 청와대와 민주당은 특검을 수용하고 진실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정의당은 20일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이른바 '드루킹 사건' 진상을 규명할 특검을 요구하는 것에 관해 "특검까지 갈 필요가 없다"고 재차 밝혔다. 이정미 당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검경은 납득할 만한 수사결과를 조속히 내놓아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드루킹이 벌인 일은 민주주의를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이며,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실을 밝혀야만 한다"면서 지금의 무차별적 정치 공세의 혼돈을 해결하는 길은 검경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뿐이다. 이미 김경수 의원은 어제 경남지사 출마선언에서 특검까지 받겠다며 수사협조 의지를 밝힌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이 원하는 것은 '드루킹 사건의 진실규명'이냐. '기사회생의 정략적 도구 찾기'냐"며 "1년 내내 지속된 국회 파업은 국민의 지탄을 면치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치권에서는 무늬만 '공동교섭단체를 구성했지 사실상 정책과 이념이 다른 두 당의 색깔이 다르다는 점이 '두루킹 특검'을 통해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