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민주평화당은 8일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잡음 논란과 관련 “음주공천, 친문 측근 보은 공천에 이어 공무원 인사 전횡을 일삼은 후보에 대한 공천까지 가히 적폐공천의 완성이라 할만하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형구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민주당의 공천이 잡음을 넘어서 부적절 후보에 대한 공천으로 계속해서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김 부대변인은 “민주당 남원시장 후보로 공천된 인사가 시장 재임기간 중 공무원 승진 인사에 개입하며 부당한 인사전횡을 일삼은 사실이 드러났다”며 “감사원의 감사를 받고, 주의 조치를 받았음에도 민주당은 아랑곳하지 않고 해당 후보의 공천을 유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인사위원회를 유명무실화시키고 시장 자신의 입맛에 맞는 공무원만 승진시킨 인사 전횡은 박근혜 정권의 문체부 공무원 사직 강요 등의 직권남용 인사개입과 다를 바 없다”며 “해당 후보의 혐의가 드러났음에도 공천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는 민주당의 오만한 자세는 ‘내로남불’(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을 넘어 대통령 지지율만 믿고 주민을 무시하는 태도”라고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지지율 고공행진에 취해 주민을 무시하는 오만한 공천을 즉각 철회하고 대국민 사과를 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일 감사원은 지난해 말 남원시청 등을 대상으로 기관운영 전반을 점검한 결과 민주당 소속 이환주 현 남원시장이 인사위원회를 통해 인사에 부당 개입했다며 주의 조치를 내린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