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주유소 직원과 행인 등을 아무 이유 없이 폭행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영등포경찰서는 24일 A(40)씨를 특수 폭행 등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대림동의 한 주유소에서 주유비를 내지 않고 주유소 직원을 폭행한 뒤 차를 몰고 인근 공원으로 이동했다. A씨는 공원에서 마주친 행인을 아무 이유 없이 때렸고, 이후 택시를 잡아 탄 뒤 이번엔 택시기사를 폭행했다. 택시 기사가 도망하자 벽돌을 들고 쫓아가 또 한 번 폭행한 후 이번엔 목표를 바꿔 다시 또 다른 행인을 벽돌로 수차례 가격했다. 이후 정차해 있던 버스 후미 등을 부수기도 했다.
 
A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검거됐다. A씨는 현재 조사 중에 있으며, 범행에 대해서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하며 횡설수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 가족은 A씨가 과거 정신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 진술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현재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피해 진술을 듣고, 피의자에 대해 정확한 범행동기 및 경위 등을 수사 중이다. 택시 기사는 사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퇴원했으며, 벽돌로 폭행당한 행인은 머리를 크게 다쳐 현재 입원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르면 25일경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