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명 행사장 찾아, 4차산업혁명 등 디지털 기술에 뜨거운 관심

[일요서울|안양 강의석 기자] 안양시가 주최한 '제17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가 시민 5만 여명의 참여 속에 지난 24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행복한 사이버 세상, 신나는 디지털 축제’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정보화체험관과 대회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대회분야는 로봇, 코딩, 3D프린팅, 스토리텔링발명, 드론장애물경기 등이 열렸다.

특히 눈길을 끈 대회는 ‘냉장고를 지켜라! 3D프린팅 쿠킹대회’로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첨단기술과 요리가 융합된 새로운 IT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다.

최근 ICT 트랜드를 반영한 드론, 3D프린팅, 코딩, 가상현실체험 등 정보화체험관과 다문화체험, 안전띠의 중요성을 알리는 안전띠체험, 찾아가는 와우스페이스로 진행된 AR․VR체험 등의 행사가 열린 부대행사장에도 관람객들이 행사기간 내내 붐볐다.

또한 초등학생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유튜브 스타 허팝이 진행한 ‘허팝과 함께하는 과학’은 재미있는 과학이야기와 포토타임으로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안양시 관계자는 “사이버과학축제를 찾아 정보통신과 IT분야에 관심을 보여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디지털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