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가수 홍진영이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 '홍샷'(Hong Shot)을 런칭한다.
 
홍진영이 직접 선보일 화장품은 '원샷파데', '컨실팩트', '민낯크림', '틴트' 등 4가지. '제이원 코스메틱'과 손잡고 기획, 연구, 개발 등 제품 생산 과정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홍진영은 "내가 먼저 믿고 쓸 수 있는 화장품, 그래서 누구나 마음 놓고 쓸 수 있는 화장품, 또한 여성에게 진짜 필요한 화장품을 만들고 싶었다"고 화장품 개발에 뛰어든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로 홍진영은 화장 잘하는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홍진영 인생파데'라는 연관 검색어가 있을 정도로 그녀의 메이크업은 인기다. 화장 비법을 묻는 여성들도 많다.
 
지난달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홍진영은 "지금까지 파운데이션, 컨실러, BB크림 등 3가지 제품을 섞어 발랐다"면서 "그런 불편함을 보완하고 싶었다. '원샷'으로 한 번에 바를 수 있는 파운데이션을 개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를 위해 '제이원 코스맥스' 개발팀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화장품 기능 및 성분, 색상, 디자인 등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홍샷'에서 선보일 핵심 기능은 '커버력'과 '지속력'으로 홍진영과 연구진은 보습, 커버, 밀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의 황금비율을 찾았다.
 
여기에 휴대용 파운데이션인 '컨실팩트'를 추가했다. 컨실러의 커버력과 팩트의 촉촉함을 동시에 낸 것. 특히, '원샷파데'는 38시간 롱래스팅 임상 테스트를 통과했다.
 
'홍샷'에서는 내츄럴 메이크업 제품도 선보인다. 가벼운 외출에 유용한 '매직파워데이션'을 만들었다. 일명 '민낯크림'으로 불린다. 마지막 구성제품은 '틴트'로 딥핑크와 리얼레드, 비비드 코랄이 있다.
 
홍진영은 오는 30일 자신의 유튜브 및 SNS를 통해 '홍샷'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화장품 연구진을 직접 초대해 새 화장품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편 홍진영은 홈쇼핑에도 출연한다. 오는 31일(화) 오후 9시 45분, 인생파데 '홍샷'과 함께 '롯데홈쇼핑'에 직접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