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이언스STAR 정기과학교실’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생명과학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사이언스STAR 정기과학교실’에 참여할 도내 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사이언스STAR 정기과학교실’은 경기바이오센터 내 전문인력과 최신의 연구장비를 바탕으로 도내 과학문화 확산과 어린 학생들의 미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정기과학교실은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열리며,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26일까지 총 7주간(주1회) 진행된다.

아스피린 합성, 의약품 분석, 유전자 분석 등 바이오 연구개발 분야에 대해 학생들이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론 강의와 실습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도내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기소개서(필수)와 추천서(선택)를 중심으로 생명과학분야 관심도, 과학 관련 활동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4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학습에 필요한 실험복 및 실습재료 등에 물품이 무료로 제공되며, 단체상해보험에도 가입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술혁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