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을 기점으로 방탄소년단의 앨범 ‘화양연화 포에버’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4억 건을 넘겼다. 이는 2016년 5월 뮤직비디오 공개 후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불타오르네'의 단독 조회수로 소속사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합하면 4억1430만 건이 넘는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4억 뷰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한국 그룹 최초로 4억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 리믹스 등 총 3편의 3억 뷰 뮤직비디오와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 '상남자' '페이크 러브' 등 총 4편의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 '봄날' '댄저러스' '아이 러브 유' '호르몬 전쟁' 등 총 4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김선영 기자
bhar@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