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을 기점으로 방탄소년단의 앨범 ‘화양연화 포에버’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4억 건을 넘겼다. 이는 2016년 5월 뮤직비디오 공개 후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불타오르네'의 단독 조회수로 소속사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합하면 4억1430만 건이 넘는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4억 뷰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한국 그룹 최초로 4억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 리믹스 등 총 3편의 3억 뷰 뮤직비디오와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 '상남자' '페이크 러브' 등 총 4편의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 '봄날' '댄저러스' '아이 러브 유' '호르몬 전쟁' 등 총 4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