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과 건강, 운동과 뇌건강, 음악은 뇌의 비타민 등 이론과 실습 병행

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보건복지대학원은 지난 13일 오후 대구 만촌동 호텔인터불고에서 건강CEO 과정 2기 입학식을 가졌다.

건강CEO 과정은 지역 대학에서 최초로 건강 웰빙과 문화 개념을 융합해 개설된 최고위과정으로 대구한의대가 지향하는 건강가치와 비전, 특화된 교육 과정을 녹여낸 지역사회 리더를 위한 최고의 건강문화 프로그램이다.

2기 신입생과 1기 학생,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기 정찬도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입학식은 변창훈 총장의 개회사, 유왕근 보건복지대학장의 환영사, 노기원 1기 원우회장(태왕아너스 회장)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식 이후 진행된 첫 수업은 을지의대 가정의학과 오한진 교수의 ‘동안습관’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대구한의대 건강CEO 과정은 3월말부터 내년 2월까지 1년 과정(1기)을 기본으로 2기 학생들은 2018년 9월부터 2019년 8월까지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CEO의 건강관리, 음악이 있는 세계 문화기행, 한의학과 건강, 음악은 뇌의 비타민, 운동과 뇌건강,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보건의료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