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1일 평양공동선언에 대해 “ ‘노무현정부 시즌 2’ 정부답게 노 전 대통령이 포기하려 했던 NLL을 문재인 대통령이 확실하게 포기하고 말았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피로 지켜온 서해 NLL(북방한계선)을 사실상 포기하는 폭거를 자행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군사분계선 상공에 비행금지 구역을 설정하고 정찰 자산을 스스로 봉쇄했다”라며 “청와대가 국민 앞에 나와서는 (서해 완충구역에 대해) 남북이 각각 40km라고 했다가 뒷구석에서는 북측 50km, 남측 85km로 바꾸는 게 고의인지 아닌지 분명히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다. 국회 국방위를 소집해 서해 영토주권 포기의 진실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을 속이려 했다가 들통나자 실무자 오기라고 했고, 또 고위 국방 당국자를 내세워 ‘우리가 더 많이 양보해도 평화를 얻었으니 우리가 유리하다’는 정부에 분노를 감출 수 없다”면서 “천안함, 연평도 사건에는 한마디 사과도 받지 못한 마당에 스스로 무장을 해제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한국 경제 성장률을 낮췄는데 세계 경제가 무난한 흐름을 이어가고 우리 경제만 죽 쑤는 상황”이라면서 “문재인정부가 소득주도성장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몽니를 부린다면 회복 불가능한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안보도 저당 잡히고, 경제도 저당 잡히는 상황에 민심만 멍들어 가는 현실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