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SC제일은행에서 가입한 펀드 3억 원 이상을 보유하거나 거래은행과 상관없이 5억 원 이상 예금 또는 펀드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듀얼 케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듀얼 케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한 명의 고객에게 전담 상담전문가(PB)와 투자 컨설턴트(IC)를 배정해 고객 개개인의 투자 및 거래 성향에 맞게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화된 서비스다. 특히, 고객 전담 PB는 고객과 직접적으로 대면해 금융상담을 제공하며 고객의 성향과 선호를 파악하고, 동시에 투자컨설턴트(IC)는 시장 상황 분석 및 예측을 통해 고객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해 과학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고객 한 명에게 두 명의 금융 전문가를 배정해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듀얼 케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최적화된 고객 관리 및 종합 투자 자문 관리 서비스를 통해 2010년 5월 26일 출시 이후, 7월 말 기준으로 9000억 원을 돌파하며 이용 고객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C 제일은행의 소매금융총괄본부 김영일 부행장은 “올해 1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해 온 듀얼 케어 자산관리 서비스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고객들을 위해 개개인마다 각기 다른 다양한 고객의 금융 니즈에 부합하는 투자자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듀얼 케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기존 고객들은 본인의 전담 직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고객인 경우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을 받으면 된다.

SC제일은행의 듀얼 케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들은 지금까지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자산관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최대 장점으로 꼽으며, 사후관리에 대한 신뢰감과 상품에 대한 만족감을 표출하고 있다.

2009년 프라이빗 뱅커 인터내셔널에서 선정한 우수 프라이빗 뱅커로 선정되어 검증된 PB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SC제일은행은 은행 업계에서는 최대 규모인 40명의 투자컨설턴트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