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GM, 포드 등 미국 유명 자동차회사와의 배터리공급 계약, 오바마 대통령의 공장 기공식 참석 등으로 연일 주가를 올리고 있는 LG화학의 김반석 부회장이 “LG그룹은 화학(사업)이 잘 해야 한다"며 화학 사업의 중요성 및 비전을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지난달 27일 여의도 LG트윈타워 동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LG그룹은 1947년에 부산에서 화장품으로 시작한 회사다. 전자는 10년 뒤인 1957년에 시작했다"며 “LG그룹은 화학이 시초이기 때문에 화학이 잘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른 경쟁사는 무역업이나 건설로 시작했지만, 화학을 시초로 해서 성장한 그룹은 LG밖에 없다"며 LG그룹의 계열사인 “생활용품, 산업재, 석유화학, 생명과학, 정보전자소재, 배터리 등이 화학에서 시작"됐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그러나 “석유화학 회사로만 인식 받기를 원치는 않는다. 정보전자, 배터리도 화학회사가 하는 것"이라며 향후 LG화학의 신성장동력으로 꼽히는 정보전자소재, 배터리 사업 등의 비전을 밝혔다.

LG화학은 GM, 포드뿐만 아니라 일본과 유럽의 자동차회사 등 시장을 선도하는 10여 개 업체들과 이미 계약을 마친 상태다.

오바마 대통령의 기공식 참석을 그룹 회장에게까지 비밀에 부쳤던 에피소드도 털어놨다. “(오바마 대통령이) VIP라 스케줄이 언제라도 바뀔 수 있다고 해서 처음에는 그룹에도 보고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LG 화학의 향후 가능성은 장밋빛이다. 김 부회장은 “신사업인 자동차용 전지와 LCD 유리기판 사업 등이 얼마나 더 이익에 기여를 할 것인가를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