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 싱크대는 재물과 관련이 있어 재물운을 높이려면 싱크대 주변을 잘 정리해야 한다. 싱크대 밑에는 조리기구와 생수 등을 보관하고 식품이나 조미료는 싱크대 밑에 두지 않는 게 원칙이다. 물의 기가 침범해 좋지 않은 까닭이다. 굳이 둬야 한다면 가스레인지 밑에 둔다.

▷ 음식물이 눌어붙은 냄비나 솥은 재물운을 떨어트린다.
▷ 도자기는 유리그릇보다 낮은 칸에 놓는다. 유리는 눈높이보다 높은 곳에 수납한다.
▷ 통일감 있는 조리 기구를 쓰면 인간관계가 좋아진다. 조리 기구는 싱크대 문 안쪽에 보이지 않게 숨겨야 재물운이 높아진다.
▷ 오픈형 선반에 컵을 똑바로 세워 두면 재물운이 흡수된다. 컵을 꼭 바로 세워야 한다면 안에 사탕이나 유리구슬 등 둥근 것을 넣어 둔다. 장식장 안은 똑바로 세워도 상관 없다.
▷ 냄비를 눈높이보다 높은 곳에 두면 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나이프와 숟가락은 반드시 구분해 보관한다.
▷ 속이 훤히 보이는 조미료 통은 돈이 모이지 않는다. 흰색 도자기류에 보관하는 게 정답이다.
▷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오래된 음식은 빨리 버려야 한다. 상한 음식은 음의 기가 강해 돈을 헤프게 쓰는 환경을 만든다.
▷ 생선은 냉장고 오른쪽, 고기는 왼쪽에 보관한다. 반대로하면 가족 간 충돌이 잦아진다.
▷ 과자나 먹을거리는 식기 선반에 두지 않는다. 돈을 헤프게 쓰고 자제력을 잃기 쉽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