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백여 명의 이재민 발생,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철원군에 지원 예정

[일요서울|춘천 강동기 기자]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와 코오롱글로벌 윤창운 대표이사가 지난 14일 강원도청에서 재난지원시설 기부 약정식을 가졌다.

코오롱그룹에서 기부하는 재난지원시설은 10개의 모듈형 구조물을 결합한 약 75평 규모의 건축물과 내부 집기류 등을 포함하여 5억 원 상당의 규모다.

시설 내 화장실, 샤워실, 세탁기 및 건조기 등 생활지원시설과 용품, 의료진의 검진과 간단한 치료가 가능한 의료지원기기, 물리치료와 휴식을 위한 안마의자와 족욕기 등을 갖추고 있다.

코오롱그룹에서는 해당 재난지원시설은 빠른 시간 내에 건립이 가능한 모듈러 공법으로 약 15일만에 완공해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모듈러 공법의 특성상 건립과 이전 등이 쉬워 재난 구호용 이외에도 향후 지자체 용도에 맞게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고 했다.

강원도는 해당 재난지원시설은 집중호우로 대규모 시설 피해와 169세대 333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철원군에 지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수해 피해로 집으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화된 시설을 기부해 준 코오롱그룹에 감사하다.”며, “이재민들이 편의시설과 휴게 공간 활용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라고, 신속한 재해복구로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