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에 붉은 띠를 두르고 민주화 투쟁에 앞장섰던 세력이 집권한 지도 한 세대가 지난다.  1998년 김대중과 2003년 노무현에 이어 2017년 문재인 집권에 이른다. 그들은 ‘산업화 세력’을 ‘독재’ ‘기득권 세력‘ 이라며 “민주화” 구호를 입에 달고 살았다. 하지만 그들은 청와대에 들어가선 ‘민주화’에 역행했다.

세 명의 진보좌파 대통령들은 대기업과 시장경제 적대시, 기존 사회·법치질서 부정, 언론 억압, 친북·친중-반미·반일, 북한 인권 함구 등 자유민주주의 가치에 거슬렀다. 김대중 대통령은 당선되자마자 “재벌의 시대는 끝났다” 며 ”법률을 통해 재벌의 특권을 박탈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북한 김정일에게 4억5천만 달러를 불법 송금, 정상회담을 돈 주고 샀고 북핵·미사일 개발비를 보태주었다. 주요 일간지들이 햇볕정책을 비판하자 언론 초유의 세무조사를 자행, 탄압했다. “제2의 건국 운동” 한다며 “역대의 권위주의적인 통치방식과는 분명히 달라야 한다” 면서도 “역대의 권위주의 통치”로 다스렸다. 평생 민주 투사로 자임한 그는 김정일을 만나선 북의 민주화나 인권 유린에 대해선 한 마디도 꺼내지 못했다.

노무현 대통령은 “대중민주주의를 열어야 한다”며 재벌과 기업을 적대시 했다. 기업계는 노 정권의 “좌파정책” 탓에 “경제가 무너진다”고 외쳤다. 노 대통령은 “주면 바뀐다”는 구실을 붙여 북한에 퍼주었다. 그는 북핵을 “방어용”이고 김정일의 “핵 포기 의사를 믿는다”고 했다. 김영삼 전 대통령은 그런 노무현을 “북한 수석 변호사”라고 꾸짖었다.

문재인 대통령도 “반미하면 어떻냐”며 반미·반일·친북·친중으로 갔고 미국 측에선 한미관계가 “이혼한 파경부부”라고 했다. 문 대통령도 “재벌과 대기업 중심의 경제는 더 이상 우리의 미래를 보장하지 못한다”고 했다. “사람중심 경제”한다며 ‘소득주도 성장’ 정책을 내세워 경제 활력을 죽였다. 기업계에선 “기업계 다 죽어난다”는 비명이 터져 나왔다. 그는 인권 변호사 출신인데도 김정은과 세 차례나 회담하면서 북의 참혹한 인권 유린엔 입을 다물었다. “김정은 수석 대변인”으로 훼자될 수밖에 없었다.

김·노·문의 후계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보수우파 권력이 들어서자 협치 없이 사사건건 물어뜯기만 한다. 민주당이 애써지어 놓은 기업인들의 쌀밥을 먹으면서도 반기업 한다는 건 개가 먹이 준 주인의 손을 물어뜯는 거나 다름없다. 우리 국민들은 북한의 6.25 남침 잿더미 속에서도 역동적인 자유시장경제로 세계 10대 경제 대국으로 일어섰다. 한국인들은 조국 강토가 북의 남침으로 통곡 속에 핏빛으로 물들었지만 헐벗고 굶주려가며 ‘한강의 기적’을 일궈냈다. 하지만 북한은 대한민국을 5.25 때처럼 적화하기 위해 아사자를 내면서도 핵을 개발했다. 작년 9월엔 핵무기에 의한 ‘선제공격’을 법제화한데 이어 남한 지도를 펴놓고 군사 회의를 여는 등 제2의 6.25 기습 남침만 노린다. 북한은 민주노총 간부 간첩단 연락책을 통해 대남 정치투쟁을 지령하는 등 내부교란도 획책한다.

그런데도 남한 내 김·노·문 지지 세력은 북한이 핵·미사일로 기습남침을 기도하는데도 친북으로만 간다. 국민 모두가 하나 되어 대처해도 어려운 상황인데도 그들은 적 편에 선다. 우크라이나에서도 여야가 극심하게 대결되어 있었지만, 러시아가 침공하자 그들은 똘똘 뭉쳐 조국을 방어한다. 하지만 한국의 야당은 북핵·미사일 앞에서도 북한 편에 선다. 내부의 적이다, 친북좌파 운동권 세력은 지난날 집권까지 했고 보수우파가 일궈놓은 자유체제의 풍성한 열매와 부귀영화를 15년간 누렸다. 이제 ‘민주화 세력’은 재야 투쟁 시절의 철 지난 반기업과 시장경제 타도 그리고 종북을 접고 자유민주주의 수호자로 나서야 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