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김정아 기자]
[편집=김정아 기자]

[일요서울 | 김정아 기자] BTS(7인조)효과를 이어 가려는 바람 때문일까. 요즘은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솔로 데뷔 가수는 약세를 보이는 반면 아이돌 그룹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그룹은 적어도 5명에서 9명은 기본으로 묶여 팀을 이뤘다. 일단 머릿수로 무대를 장악해 보겠다는 반증이다. BTS 7인조, 뉴진스 5인조, 르세라핌 5인조, 빌리 7인조, 제로베이스 9인조, 루네이트 7인조, 뉴보이즈 11인조 등 압도적인 홀수 머릿수 구성이다. 이 번호에서는 5·7·9 아이돌 가수 중 오는 7월10일 데뷔를 앞둔 9인조 ‘제로베이스’와 데뷔한 지 얼마 안된 7인조 ‘루네이트’, 지난 2017년 12월에 데뷔한 11인조 다국적 보이그룹 ‘더보이즈’의 근황을 둘러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 루네이트 (7인조)
SBS M ‘더쇼’ 데뷔 약 5일 만에 
1위 후보 달성

지난 6월20일 방송된 SBS M ‘더쇼’에서 데뷔 약 5일 만에 1위 후보에 오른 루네이트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컨티뉴’는 지난 6월15일 발매 첫날에 3만 4000장 이상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앞서 루네이트의 앨범 ‘컨티뉴’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네덜란드 1위, 러시아와 인도네시아 2위, 태국 3위, 터키 6위 등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 6일 일 만에 루네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컨티뉴(CONTINUE?)’의 더블 타이틀곡 중 ‘와일드 하트(Wild Heart)’ 뮤직비디오는 지난 2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여기에 루네이트는 지난 6월20일 방송된 SBS M ‘더쇼’에서 데뷔 약 5일 만에 1위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컨티뉴’는 게임에서 ‘컨티뉴’ 버튼을 눌러 다시 시작하듯 루네이트 역시 어떤 일이든 포기하지 않겠다는 도전과 성장의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으로 ‘와일드 하트’와 ‘보야저’(Voyager)가 수록됐다.

▲ 제로베이스원 (9인조)
발매 앞둔 설렘과 자유분방한 
청춘 에너지 발산

오는 7월10일 미니 1집 ‘유스 인 더 셰이드’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하는 제로베이스 9명은 지난 6월 22일 잡지 엘르와 함께한 ‘슈퍼 엘르’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에는  Mnet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최종 데뷔 멤버로 확정된 제로베이스원 아홉 청춘의 가장 찬란한 지금 이 순간이 담겼다.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 발매를 앞둔 설렘과 자유분방한 청춘의 에너지를 발산했다.

데뷔를 앞둔 소감을 묻자 리더 성한빈은 “잘 보관했다가 나중에 꺼내볼 수 있도록, 이 순간을 최대한 느끼고 싶다”고, 김지웅은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하다. 신중하고 뜻깊은 매일을 보내려 한다”라고 전했다. 

▲ 더 보이즈(11인조)
日 정규2집, 오리콘타워레코드 
데일리 앨범차트 1위

그룹 ‘더보이즈’의 일본 새 앨범이 일본 주요차트 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6월13일 발매된 더보이즈 일본 정규 2집 앨범 '딜리셔스(Delicious)'가 같은 날오후 7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해당 앨범은 지난 6월13일 일본 타워레코드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도 통상반과 초회한정반이 각각 1, 2위를 차지하며 정상에 안착했다. 또한 신곡 발매 이후 일본 아이튠즈 내 K팝 앨범 차트에서도 2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보이즈는 지난 5월31일 일본 정규 2집 타이틀곡 ‘딜리셔스’의 음원,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해 현지 음원사이트인 라인 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5위, K팝 톱 50차트 3위에 오르며 더보이즈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타이틀곡 ‘딜리셔스’는 경쾌한 템포와 함께 곳곳에 튀어나오는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이다. ‘너와 함께라면 오늘도 내일도 세상은 빛날 것’이라는 긍정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함께 멤버들의 키치한 변신이 매력을 더한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딜리셔스’를 포함 총 8개 신규 트랙이 수록됐다.

더보이즈는 오는 7월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 입성, 두 번째 일본 투어 ‘제너레이션’(THE BOYZ 2ND JAPAN TOUR: ZENERATION)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한편. 그룹 더보이즈 멤버 현재-선우가 지난 6월13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성수동 카페 오우드에서 열린 페라가모 팝업스토어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6월3일부터 18일까지 카페 오우드에서 진행됐던 페라가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맥시밀리언 데이비스의 2023 프리폴 컬렉션 ‘A Fresh Perspective’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는 육성재, 손나은, 전소니, 전여빈, (여자)아이들 소연, 아이브 레이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