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엣지스프링 설계로 개선된 사용 편의성, 컴팩트한 사이즈 등 특장점
- 밀라노, 포지타노 등 이탈리아 지명에서 영감을 받아 로스팅한 원두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커피 전문기업 ㈜코디아가 전기가 필요 없는 친환경 에스프레소 머신 ‘ROK PRESSO(알오케이 프레소)’를 국내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출시 행사를 26일 서울 마포 펠리칸카페에서 진행했다. 이 현장에 일요서울이 함께 했다.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커피 전문기업 코디아가 친환경 에스프레소 머신 ROK PRESSO와 PRESSO COFFEE 원두 출시 기념 사진행사를 26일 마포 펠리칸카페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커피 전문기업 코디아가 친환경 에스프레소 머신 ROK PRESSO와 PRESSO COFFEE 원두 출시 기념 사진행사를 26일 마포 펠리칸카페에서 진행하고 있다

㈜코디아는 커피 애호가가 많은 이탈리아의 커피 라이프스타일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안하고자 신규 브랜드 ‘PRESSO’를 선보이고, 가장 먼저 친환경 에스프레소 머신 ‘ROK PRESSO’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신제품 ‘ROK PRESSO’는 전기 없이, 원두와 물 2가지 재료만으로 황금빛 크레마가 풍부한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레버와 스마트밸브를 이용해 손의 힘만으로 압력을 생성하는 친환경 추출 방식으로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여성을 포함 남녀노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엣지스프링’을 새롭게 적용시켜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개선했다.

기존 에스프레소 머신과 다르게 온수 외에도 ▲상온수 ▲냉수 ▲소주, 위스키 등 알코올 음료 ▲콜라 등 논알코올 음료 원액으로도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해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레시피도 가능하다.

ROK PRESSO는 블랙, 그레이, 오렌지 3가지 컬러로 국내 출시되며, 우아하고 유려한 곡선형 바디 디자인으로 가정이나 사무실 등 실내 인테리어 포인트 오브제로 연출하기 좋다. 또한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아웃도어 활동 시 수납 및 이동에 부담이 없어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카페에서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코디아는 ROK PRESSO와 함께 ‘이탈리아의 일상(SOLITO VITA ITALIANO)’을 테마로 로스팅한 원두 PRESSO COFFEE도 출시한다. 에스프레소에 최적화된 원두로 이탈리아 지명을 이름으로 한 ▲프레소 프레쉬 2종(로마, 베네치아) ▲프레소 클래식 4종(포지타노, 토스카나, 밀라노, 디카페인) 총 6종의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이날 회견에 함께 한 박석 (주)코디아 기획전략실장은 "가정에서는 물론 아웃도어에서 간편하게 에스프레소의 진한 향을 체험할 수 있는 제품으로 상당히 많은 애정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커피 전문기업 코디아가 친환경 에스프레소 머신 ROK PRESSO와 PRESSO COFFEE 원두 출시 기념 사진행사를 26일 마포 펠리칸카페에서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박석 (주)코디아 기획전략실장이 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커피 전문기업 코디아가 친환경 에스프레소 머신 ROK PRESSO와 PRESSO COFFEE 원두 출시 기념 사진행사를 26일 마포 펠리칸카페에서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박석 (주)코디아 기획전략실장이 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어 "앞으로는 좀 더 적극적으로 (주)코디아의 색깔을 담은 비지니스를 진행하려 한다"며 "(코디아는) 가정용 커피머신 글로벌 브랜드 공식수입 대행에서 ROK PRESSO 브랜드를 통한 커피 문화콘텐츠 기업으로 나아가려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3대 키워드로 ▲원두 ▲커퍼머신 ▲구독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안정필 ㈜코디아 대표이사는 “홈카페, 홈바리스타 등 커피 매니아 고객층이 늘어나고 있는 국내 시장에 새롭고 차별화된 친환경 에스프레소 머신 ‘ROK PRESSO’를 선보이게 돼 매우 설레고 기쁘다”며 “앞으로 ‘PRESSO’ 브랜드를 통해 보다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커피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디아는 2008년 설립돼 해외 유명 커피 용품 브랜드를 새롭게 발굴해 국내에 소개하며 입지를 다져 온 약 15년 업력의 국내 대표 커피 전문기업이다.

코디아 팩토리를 통해 다양한 커피 로스팅 연구부터 커피 머신 멀티숍, 수리 및 판매 등 전문적인 커피 비즈니스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홈바리스타 챔피언십(Home Barista Championship)을 주최•주관하는 등 전문 비즈니스 분야와 일반 소비자 고객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피 라이프스타일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2020년 신사옥 이전과 함께 CI 재정립을 통해 커피 콘텐츠 프로바이더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비전과 목표를 세웠으며, 기존의 커피 용품 및 제품에서 커피 문화 콘텐츠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제공 : 홍보팀]
[제공 : 홍보팀]

㈜코디아는 ROK PRESSO 출시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와디즈 펀딩, 제22회 서울 카페쇼 참가 등을 통해 ROK PRESSO를 비롯한 신규 브랜드 PRESSO를 일반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