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2024년은 갑진년 '청룡의 해'이다. 기업들은 '용맹함', '강인함' '승천' 등 용을 상징하는 키워드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데이빗 페이시(David Pacey) 대한항공 기내식기판 및 라운지 부문 부사장(우측)과 새해 첫 고객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홍보팀]
데이빗 페이시(David Pacey) 대한항공 기내식기판 및 라운지 부문 부사장(우측)과 새해 첫 고객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홍보팀]

재계에 따르면 HD현대는 지난 1일 권오갑 회장을 비롯해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노진율 사장, 현대미포조선 김형관 사장, HD현대일렉트릭 조석 사장,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 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부사장 등 임원들과 가족 200여 명이 울산 HD현대중공업 내 전망대에서 해맞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HD현대 임원들은 갑진년 새해 첫날 아침 전망대에 올라 새해의 결의를 다지고 2024년 경영 다짐,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퍼즐을 함께 맞추며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권오갑 회장은 “리더들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 뒤 “사업별로 리더들이 책임감 있게 사업 계획을 추진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새벽 인천국제공항에서 ‘2024년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항공의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는 새해 첫날 대한항공을 이용해 국내에 입국하는 첫 국제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환영 행사다.

이날 KE854편을 통해 중국 베이징을 출발, 새벽 1시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중국인 쫑위에(40·여)씨가 갑진년(甲辰年) 새해 첫 고객으로 선정돼 특별한 환영을 받았다.

행사에는 데이비드 페이시(David Pacey) 대한항공 부사장, 송보영 대한항공 여객사업본부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첫 고객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며 입국을 환영했다.

새해 첫 손님으로 선정된 쫑위에씨에게는 환영 인사와 함께 대한항공 중국 베이징 노선 프레스티지 클래스 왕복 항공권 2매,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숙박권, 인천국제공항공사 기념패 및 기념품 등 푸짐한 축하 선물과 꽃다발이 전달됐다.

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해당 항공편을 이용한 탑승객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했다.

쫑위에씨는 “평소 한국의 관광지와 미식, 패션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 여러 번 한국을 방문했다”며 “새해 첫날부터 좋은 일이 생겨 한국에 대한 애정이 더 깊어질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유통명가 GS25은 새해 첫날부터 갓세일 행사에 돌입했다. 

‘갓세일’은 GS25가 지난해부터 새롭게 기획한 시그니처 행사(브랜드를 상징하는 행사)다. 최고를 의미하는 접두사 ‘갓(GOD)’과 할인을 의미하는 세일(SALE)을 붙여 ‘파격적인 행사’를 선보이겠다는 의지와 갓세일(GOD SALE)의 영문자로 GS25가 연상될 수 있는 중의적 표현이 행사명으로 활용됐다.

GS25는 새해 첫날인 1월 1일과 앞으로 더욱더 값진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1월 갓세일 행사를 1+1에 주력했다. 행사 상품은 총 30여 종이며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 주요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갓세일의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레드불에너지드링크다. 새해를 맞아 사람들에게 에너지 충전의 의미를 담아 GS25와 레드불 측이 손을 잡고 1+1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춘식이바나나우유500㎖, 유어스야쿠르트그랜드280㎖, 슈넬치킨, 쿠캣우유쏙찹쌀떡모나카 등 PB 상품부터 칸타타275㎖ 커피 음료 5종, 비요뜨(쿠키앤크림), 코카콜라제로1.5ℓ, 정화노래방왕다리오징어, 오뚜기작은밥150g 등 인기 상품들에 대해서도 1+1 행사가 적용된다. 특히, 삼양라면매운맛(대컵)과 던킨대파크림치즈팝콘은 지난해 갓세일 앙코르 상품으로 1+1 행사에 추가로 포함됐다.

최승훈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값진 한 해가 시작될 수 있도록 올해는 갓세일을 월 초로 옮기고 기간도 보름으로 연장하게 됐다”며 “갓세일이란 말처럼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의 장이 될 수 있도록 2024년에도 매월 멋진 행사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