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까지 신청, 4개 분야 13개 기업 선정

'2024 대전세종 관광벤처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2024 대전세종 관광벤처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일요서울 l 대전 이재희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4월 8일까지 ‘2024 대전·세종 관광벤처 지원사업’ 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은 4개 분야로 관광체험 서비스, 지역특화 콘텐츠, 관광 인프라, 관광 딥테크 등이다. 대전·세종 지역에 사업자 등록 예정인 예비관광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창업자, 3년 이상 지역특화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사는 심사를 통해 총 13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관광기업은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팅 지원과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공간 제공, 기업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투자유치 지원, 지역관광인재 채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공모 신청방법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홈페이지 가입 후 한국평가데이터에 기업정보를 등록 신청(예비창업자는 제외)하고 응모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관광산업의 융복합화와 디지털 전환의 트렌드가 가속화되는 변화의 물결 속에서 역량있는 관광 기업의 발굴과 이들을 맞춤형으로 성장·발전시킬 수 있는 지속적인 정책적 지원으로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공모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