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6일 검찰의 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수사결과에 대해 “몸통은커녕 꼬리도 제대로 못 찾아낸 빵점짜리 수사”라고 비꼬았다.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애들도 믿지 않은 내용을 수사결과라고 발표한 검찰의 한심한 태도”라고 지적했다.

그는 “알만한 이름 석 자도 못 밝힌데다 윗선의 개입은 없고 비서들이 공모해 저지른 일이라고 하니 검찰은 수사를 한 것인가 국민은 조롱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대변인은 “검찰은 선관위 디도스 공격 사전에 충분히 모의가 됐고, 범죄의 대가로 돈도 오갔다는 결론을 내리고 경찰 수사결과를 일부 뒤집어 놓았지만 그 뿐이었다”고 말했다. 

여전히 배후는 철저히 감추고 은폐함으로써 검찰과 경찰이 도토리 키재기식 수사를 했다는 것이다.

그는 또 “검찰의 소명은 몸통 밝히기라고 누누이 말했건만 몸통은커녕 꼬리도 제대로 못 찾아낸 빵점짜리 수사”라고 강력 비판했다. 

그러면서 “애들도 믿지 않을 내용을 수사결과라고 발표한 검찰의 한심한 태도”라며 “엉터리 검찰수사결과에 분노하며 마침내 디도스 특검의 시점이 도래했음을 선언한다. 오는 9일 특검법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앙선관위원회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을 수사해온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김봉석 부장검사)은 이날 경찰이 송치한 최구식(51) 의원의 전 비서 공모(27)씨 등 5명 외에 검찰 수사 과정에서 범행이 드러난 박희태(73) 국회의장실 전 수행비서 김모(31)씨, 공씨의 친구 차모(27) 등 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하고 수사를 종결했다.

<고동석 기자>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