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포럼’서 오간 돈…“박영준 개인비리만은 아냐”

▲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 <사진자료=뉴시스>
[일요서울|고은별 기자] 민주통합당은 11일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의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 “검찰은 수사를 대폭 확대해 불법대선자금 수사, 국정농단세력에 대한 전방위 수사로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용진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박 전 차관이) 안국포럼에서 돈을 받았다는 진술이 나오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전 차관은 이날 언론보도를 통해 2007년 대선 즈음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 사무실이었던 ‘안국포럼’에서 파이시티 측으로부터 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변인은 “사건은 이제 개인비리가 아닌 불법대선자금의 수사영역으로 넘어가고 있는데 언제까지 변죽만 울리고 개인비리만 팔 것이냐”고 지적했다.

또 “검찰이 분명한 수사의지를 보일 때”라면서 “부동산 중계사무실에서 오고간 돈은 당연히 부동산 거래비용이고 도박장에서 오고간 돈은 당연히 도박판돈이듯 대선캠프에서 오고간 돈은 당연히 불법대선 자금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검찰이 청와대 눈치를 보며 선긋기 수사, 꼬리자르기 수사, MB보호 수사로 부실수사를 자처하게 되면 진상조사, 국정조사, 특검, 국회청문회 등 정치권이 진상조사를 위해 직접 나서는 모든 솔루션을 통해 칼날을 검찰개혁에 맞출 수밖에 없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목청을 높였다.

eb811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