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 완전국민경선제 쟁취를 위한 국민행동 회원들이 새누리당의 완전국민경선제 수용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일요서울|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12중립적 위치에서 모든 후보자 입장을 고려하고 소통하기 위해 경선을 논의하기 위한 기구의 필요성에 누구보다 공감하고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당 안팎에서 거세지고 있는 국민완전경선제 요구를 수렴해 김문수-정동영-이재오 등 비박계 대선주자 측의 의견을 받아들여 경선 룰을 논의할 기구 구성에 착수하겠다는 것이다.

황영철 대표최고위원 비서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황 대표가 경선 룰과 관련해서 후보자가 요구하는 사안을 담아낼 수 있는 기구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황 비서실장은 어떤 식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가에 대해서는 (비박계 대선주자들의) 의견 전달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논의 기구 구성에 공감대 형성 수준을 넘어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당 최고위원회가 직접 논의의 중심이 되는 방식, 최고위 산하에 논의 기구를 두는 방식, 경선관리위원회에 기구를 설치하는 방식, 외부에 별도의 기구를 따로 방식 등 네 가지 형태를 제안했다.

이와 함께 그는 황 대표는 당원과 국민의 의사를 통해서 새누리당의 대표가 됐고, 대표는 어떤 경우든 모든 당의 현안에 대해 책임지고 가야 할 위치에 있다모든 후보자가 서로 존중해 주길 바라고 존중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