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 의뢰…부정 선거 당사자들 의원직 사퇴해야”

▲ 새누리당 비박계 대선주자인 이재오 의원과 김문수 경기지사가 당원명부 유출 사건의 책임이 총선 때 당지도부였던 박근혜 비상대책위원회의 책임이라고 주장했다.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새누리당 비박(박근혜) 대선주자인 이재오 의원은 21일 당원명부 유출 사건과 관련해 당시 당 지도부는 책임을 져야 한다며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에둘러 겨냥했다.

이 의원은 전날 밤 늦게 트위터로 올린 글에서 당은 명부 유출에 의한 부정선거를 검찰에 수사의뢰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은폐 축소 왜곡할 수 있는 당은 망가기조 대선은 어려워진다부정선거 당사자들은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 남의 당 걱정을 할 때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김문수 경지지사도 22일 CBS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총선 당시 지도부가 마땅히 책임이 있다당 지도부에서 검찰에 고발해 정확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가세했다.

유출된 당원명부가 공천 과정에서 활용되지 않았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공천 탈락자들의 불만도 들끓고 있다.

새누리당 이화수 전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한마디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라고 발끈했다.

이 전 의원은 “(검찰에서) 좀 더 면밀한 조사를 한다면 확실하게 밝혀질 것이라며 새누리당도 가장 비민주적이며 불공정한 공천이 이뤄졌다고 비판했다.

그는 당원명부 유출 사건은 (4·11 총선) 공천의 불공정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라며 새누리당은 지난 공천에서 하위 25%를 컷오프를 실시했고, 이 과정에서 총체적 부실과 불공정 경선이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당원명부를 활용한 것으로 지금 드러나고 있다지난 총선에서 전국적으로 선거구마다 예비후보가 5명에서 15명까지 등록을 했다. 다른 후보 중에서 한 명만 당원명부를 가지고 있다면 여론조사를 할 때 당원명부를 확보한 사람이 훨씬 유리한 입장에서 여론을 호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