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이범희 기자]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모바일(대표 장현국, 차승희)이 개발한 DJMAX 시리즈의 정식 스마트폰 버전 ‘DJMAX RAY(디제이맥스 레이)’의 신규 뮤직팩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월말 출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DJMAX RAY’의 신규 뮤직팩은 Harmony, Fusion, Rapid Stream, Wrath, Ultraviolet 총 5종이다. 각각의 뮤직팩에는 ‘DJMAX RAY’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신곡 1곡과 기존 DJMAX 시리즈에서 인기를 얻었던 4곡의 음원이 포함됐다.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DJMAX RAY’ 유저 의견을 반영해 ‘MUSIC PLAYER(뮤직 플레이어)’ 기능에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앱 종료 시에도 끊김 없이 구매 음원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데이터 백업 시스템을 개선해 안정화를 꾀했으며, 혹시라도 데이터에 문제가 발생한 유저에게는 운영에서 복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오위즈인터넷의 한 관계자는 “‘DJMAX’는 온라인, 아케이드, 콘솔에 이어 스마트폰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며 “게임은 타이밍에 맞춰 떨어지는 노트를 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노멀, 하드, MX 3가지 난이도에 각각 4라인, 5라인, 6라인 총 9가지 패턴으로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