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i30, 유럽서 ‘2013 올해의 차’ 최종 후보 선정


현대차(회장 정몽구) i30가 유럽 최고의 차 영예에 한 걸음 다가섰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8일 i30가 유럽시장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매년 최고의 모델을 선발하는 ‘올해의 차(COTY, Car of the Year)’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30는 지난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덴마크 타니스(Tannis)에서 열린 ‘올해의 차’ 선정 테스트에서 올해 유럽에 출시된 33개 차종과 경합을 벌인 결과 총 8개 차량을 선정한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포함됐다.
현대차 i30와 함께 최종 후보로 선정된 차량은 폭스바겐 골프·푸조 208· 르노 클리오(Clio)·포드 B-Max·벤츠 A-Class·도요타 GT86·볼보 V40이다. 

올해 유럽에 출시된 최종 8개 후보 차량을 대상으로 이뤄질 ‘올해의 차’ 평가는 유럽 유력 매체의 기자단 및 자동차 전문가 등 59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2013년 3월 4일(현지시각)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매년 ‘올해의 차’에 선정된 1위 차량은 물론 3위안에 든 상위권 차량은 유럽인들에게 높은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게 되며, 각 업체들은 이를 제품 광고,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까다로운 자동차 시장인 유럽에서도 현대차가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i30는 유럽 후보 차종과 겨뤄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심사위원들의 높은 관심과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마지막까지 i30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범희 기자> skycros@ilyoseoul.co.kr


#
세계 최고 성능의 전기스쿠터 ‘벡트릭스’ 한국 상륙

전기자동차 전문업체 파워프라자는 세계적인 전기오토바이인 벡트릭스社 VX-1, VX-2를 수입, 판매한다. 110V/220V 가정용 전기를 이용해 손쉽게 충전 할 수 있는 벡트릭스社의 VX-1, VX-2는 강한 퍼포먼스와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기존 전동스쿠터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변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벡트릭스社는 이탈리아 듀카티(Ducati)의 전 CEO, 카를로 디비아지오가 1996년에 설립한 전기스쿠터 전문회사(www.vectrix.com)이다. 현재 유럽(EU)에서는 2011, 2012 올해의 전기스쿠터로 선정되었을 만큼 대단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미주지역 LA / New York 경찰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김성호 파워프라자 대표이사는 “벡트릭스의 친환경 전기스쿠터를 원하는 분들께 정성 담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조속한 시일 안에 진정한 퍼포먼스로 찾아뵙겠다”라고 말했다.
<범>

#
BMW 모토라드, 1000대 최초 돌파

BMW코리아(대표 김효준)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는 올해 11월 현재까지 총 1040대를 판매, 국내 500cc 이상 대형 바이크 시장에서 ‘마(魔)의 고지’라 여기는 ‘1000대’를 최초로 돌파했다.
BMW 모토라드는 올해 K 1600 GT와 F 800 R, S 1000 RR, F 700 GS, F 800 GS 그리고 BMW 최초의 맥시 스쿠터 C 600 Sport와 C 650 GT 등 다양한 세그먼트의 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였다.
또한, BMW 모토라드 고유의 ‘안전 철학’을 바탕으로 한 ABS(Anti-lock Brake System), DTC(Dynamic Traction Control) 기술을 탑재, 올바른 라이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라이딩 스쿨 및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실시했다. 이와 동시에 ‘BMW 모토라드 데이즈’, ‘BMW 모토라드 캠핑 투어’ 등 새로운 레저 문화를 제시해 모토사이클 라이더의 저변을 확대시켰다.
김효준 BMW 코리아 대표는 “올해의 이 놀라운 성과는 BMW 모토라드의 고객 지향적인 마켓 리더십에서 비롯했다”라며 “앞으로도 BMW 모토라드는 단순히 판매 1위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물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범>


#
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4 시리즈 국내 출시

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지난 13일 신형 911 카레라 4 시리즈를 국내 유일의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플래그십 전시장인 서초 전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새로운 911 카레라 4는 올해 초 국내 출시된 신형 7세대 911 카레라에서 이어받은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이 더해진 사륜구동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포르쉐 구동력 제어장치(Porsche Traction Management·PTM)가 결합된 모델이다.
911의 전형적인 후륜구동 방식이 강조된 포르쉐의 최신 사륜구동 시스템은 네 바퀴 접지력을 최대한 끌어내 어떤 도로 상태와 기후에도 차량에 다이내믹한 성능을 전달한다.

신형 911 카레라 4는 엔진에 따라 911 카레라 4와 카레라 4S로 나뉘며, 다시 보디 형태에 따라 각각 쿠페와 카브리올레 등 총 4가지 차종으로 출시된다.
신형 911 카레라 4 시리즈는 후륜구동 911 카레라와 같은 경량화된 보디와 서스펜션과 엔진, 기어박스를 공유하면서 사륜구동 방식이 새롭게 탑재된 모델이다. 강화된 엔진과 운전 성능에도 이전 세대에 비해 연비가 최대 16% 개선됐으며 중량 역시 65㎏ 더 가벼워졌다.
 <범>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