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은별 기자] BMW 뉴 3시리즈가 ‘오토카 아시아 카 오브 더 이어(AACOTY 2013)’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BMW 그룹은 지난 20일 2013 상하이 모터쇼에서 열린 ‘오토카 아시아 카 오브 더 이어’ 시상식에서 BMW 뉴 3시리즈가 대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AACOTY’는 세계적인 자동차 잡지 ‘오토카(AUTOCAR)’의 아시아 지역 편집장과 자동차 전문가가 모여 아시아 최고의 자동차를 선정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오토카’가 발행되는 아시아 9개 나라에서 각각 2명씩 선발된 총 18명의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심사 대상으로는 2011년 10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출시된 총 59개의 모델이 경합을 벌였다.
 
대상을 받은 6세대 BMW 뉴 3시리즈는 전 세대 모델보다 전체적인 외관과 실내 공간이 커졌으며, 강렬한 인상의 키드니 그릴은 새로운 뉴 3시리즈의 스포티한 룩을 강조한다.
 
또한 BMW 뉴 3시리즈는 더욱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은 물론, 한층 향상된 승차감을 선사한다. 출시된 지 38년이 지난 지금도 BMW 3시리즈는 파워트레인과 섀시 기술을 주요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대부분의 운전자 역시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의 즐거움을 주는 대표적인 모델이라고 여긴다.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BMW 뉴 3시리즈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모델로 선정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는 BMW 뉴 3시리즈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eb811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