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무언가를 속이거나 거짓말을 할 때 나타나는 몇가지 행동들이 있다. 지금 그 남자의 행동을 눈을 크게 뜨고 살펴보자! 그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서 본심을 캐치하자. 다음은 결혼정보회사 선우의 커플매니저들이 밝힌 관찰방법.

1. 이전과 달리, 묻는 말마다 매우 친절하게 그리고 자세히 답한다누가 물어본 것도 아닌데 지나칠 정도로 정당한 이유를 대며 장황하게 설명하여 없던 의심까지 하게 만든다.

2. 같은 내용의 이야기인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 내용이 조금씩 변화한다말은 듣는 사람은 비교적 정확하게 기억해도 이야기하는 사람은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는 특성이 있다. 어제는 이렇게 얘기했던 내용을, 오늘은 또 다르게 이야기한다.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 정확히 기억할 수가 없게 된다. 이것은 무언가를 꾸미거나 감춘다는 신호탄.

3. 넘치는 칭찬들갑자기 당신에게 친절하게 굴면서 아부를 한다거나 새로 한 헤어스타일도 아닌데 머리 모양이 예쁘다고 하고 입고 있는 옷에 관심을 보이는 등 평소 아끼던 칭찬을 한꺼번에 다하려는 남자, 환심을 사려고 하는데 뭔가 수상한 것이다.

4. 여자의 질문을 은근슬쩍 피한다뭐라고 물어 보려고 하면 여자의 질문을 은근슬쩍 피하려고 하는 그. 처음 몇번이야 그럴 수도 있겠거니 하겠지만 특정 질문으로 흘러갈 분위기만 되면 그가 당황해하는지 살펴보라. 양심에 가책을 느끼는 대답을 해야하는 상황을 피하려고 이런 잔꾀를 쓰는 것이다.

5. 눈을 똑바로 쳐다보지 못한다거짓말을 일부러 감추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경우라면 눈에 힘을 주면서도 당신을 똑바로 쳐다보지 못한다. 이때 당신이 직설적으로 질문을 하면 당신의 눈을 피할 것이다.

6. 뭐 뀐 놈이 더 성낸다고방어 대책으로 먼저 선수를 친다. 아무 이유도 없이 먼저 싸움을 걸고 그 책임을 당신에게 돌리는 남자. 어이없는 행동을 받아줘서는 안된다. 당신을 아무렇게나 대하면서까지 거짓말을 하는 건 뭔가 켕기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7. 특정 여자를 매일 욕한다자기 회사 여직원 중 한 명을 꼽으며 너무 야한 차림이라느니, 너무 튀는 화장을 하고 다닌다고 욕하는 남자. 속으론 그 여자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다. 전혀 관심없는 상대라면 뭘 그렇게 자세히 보겠는가? 이미 그녀에 대해 빠삭하게 알고 있다는 증거.

8. 나 건드리지마. 지금 무지 피곤하고 심각하단 말야회사일이 잘 안 된다든지, 친구 문제로 괴롭다든지 하는 식으로 진실을 피하기 위해 교묘하게 고민을 만들어 여자의 잔소리를 처음부터 근절시키는 남자. 뭔가 숨기는 게 있다. <성>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