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이창환 기자]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작품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이하 한밤개)의 국내 초연이 지난 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연극 <한밤개>는 열다섯 자폐아 소년 크리스토퍼가 이웃집 개가 살해당한 것을 발견하고 범인을 찾기 위해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벗어나 세상 밖으로 발을 디디며 벌어지는 예측불허 성장담을 다룬 작품이다. 2013년 올리비에어워드 7관왕에 이어 지난 6월 토니어워드 5관왕을 휩쓴 최신 화제작이다.
 
역사적인 국내 초연은 브로드웨이 무대 못지않은 화려한 무대연출과 배우들의 호연 속에 관객들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6일 있었던 폐막 무대인사에 참여한 배우들은 마지막 인사를 하며 공연을 마무리했다. 특히 에드역의 심형탁은 "초연에 참여할 수 있어서 무한한 영광이었다. 좋은 작품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끝나는 게 너무 슬프다." 라며 역에 빠져든 모습으로 웃음 짓게 했다.
 
연극 <한밤개>는 김수로프로젝트 첫 대극장 연극 작품으로 국내 창작진들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국내 무대와 주조연배우의 열연은 물론 '샌디'역을 맡은 개 샌디까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인터파크 평점 9.6이라는 평점을 자랑하며 초연을 마무리했다.
 
15탄을 마무리한 김수로프로젝트는 올 봄 오픈 예정인 16탄 연극 <헤비메탈 걸스>17탄 뮤지컬 <친정엄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ojj@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