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세, 개념 규정부터...새누리당 공천 확신한다”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은 13일 새누리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MB정부 실세 용퇴론’에 대해 “현 정부에 참여했다는 이유만으로 총선 공천에서 불이익을 받는 것은 맞지 않다”고 반발했다.

박 전 차관은 ‘왕차관’으로 불리던 이명박 정부의 핵심 실세로, 4·11 총선 준비를 위해 차관직에서 물러났으며 새누리당 소속으로 대구 중남구에 공천 신청을 냈다.

그는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이 정부는 여당과 대통령이 함께 이뤄온 정부로, 칼로 무 자르듯 (실세 용퇴론을 제기) 하는 것은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천 탈락시 무소속 출마 여부’를 묻자 “무소속 출마는 생각하고 있지 않다. 새누리당 공천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MB정부 실세’라는 평가에 대해선 “뭘 실세라고 하는 건지 개념 규정부터 했으면 좋겠다”고 일축했다. ‘이상득 의원의 최측근’으로 불린다는 지적에도 “이 의원을 떠나온 지 7년이 넘었다. 제가 7년 전에 모셨던 분을 계속 연루시키는 건 다분히 정치공세 의도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메룬 다이아몬드 광산 개발업체 CNK의 주가조작 사건의 연루 의혹에 대해선 “카메룬 총리가 다이아몬드를 본격 개발한다고 하며 한국 기업 이름까지 거론하기에 한국 기업을 도와 달라고 한 것이 전부”라고 거듭 부인했다.

그러면서 “저축은행이다, 이국철 사건이다, 총리실 사찰 사건이다, 큰 사건마다 배후로 지목돼 공격 받았고 조사도 받았지만 진짜 연루됐다고 확인된 게 있나”라면서 “95번 공격 받았는데 그 중에 단 하나라도 사실이 있으면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겠나”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